스쿠버 다이빙 장비의 튜닝은 또 하나의 재미인데요, 오늘은 만티스5 마스크를 튜닝해보겠습니다.

걸스포츠의 만티스5와 만티스 LV는 다양한 부품 교환이 특징인데요. 프레임을 바꿔서 새로운 마스크로 변신시킬 수 있고, 렌즈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은 교정 렌즈를 사용하지만 만티스 시리즈만이 가진 강력한 렌즈, 바로 노포그 렌즈가 오늘은 주인공입니다.

꼭 렌즈를 교체하지 않더라도, 봄 맞이 깔끔한 마스크 청소를 위한 분해 방법만 배우셔도 만족!

 

1

준비물은 일자 드라이버와 십자 드라이버, 그리고 교체용 렌즈입니다. 운이 좋다면 십자 드라이버는 필요 없을 수도 있어요.

 

2

마스크 아래쪽 나사를 십자 드라이버로 잡고, 윗부분의 나사를 일자 드라이버로 돌립니다. 보통 아래의 나사는 잡지 않아도 잘 풀리는 편이에요.

 

3

마스크 한쪽의 틈을 일자드라이버로 밀면 가볍게 툭~ 프레임이 분리된답니다. 아주 쉬워요~

 

9

이런 구조지요. 아 이제 임산부와 노약자, 심성이 착한 어린이는 조심해야 합니다.

 

4

3개월마다 청소하는데도 깨끗하진 않네요. 확대를 하긴 했습니다만…

 

5

자체 편집했습니다. 걸스포츠의 마스크들은 분해가 쉽게 되어 있는데요 – 아빔은 절대 분해하지 말지어다! – 감히 있는 그대로는 못 보여드리겠네요. 물때가.. 물때가.. ㅜ.ㅜ 자주 분해해서 씻어주세요. 내 얼굴은 소중하니까요. 그래서 옛말에 호흡기는 빌려써도 마스크는 빌려쓰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6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풀고 깨끗하게 씻으니, 새로 태어났군요. 이 정도면 렌탈해도 되겠어요 🙂 아~ 개운하다아~~

 

7

렌즈를 끼워볼까요? 아 방향이 헷갈리나요?

 

8

걱정 안해도 됩니다. 좌우 구분은 따로 없어요. 스티커가 바깥으로 나오게,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99

깔끔하게 다시 태어났네요.

 

걸스포츠의 노포그 렌즈는 매우 강력합니다. 습기 방지제나 침을 바르지 않아도 습기가 전혀 차지 않거든요. 단 습기 방지 효과는 수명이 있습니다.

메이커에서는 약 100회 다이빙 정도라고 밝히고 있는데요. 여러번 사용한 경험으로 150회 전후부터 습기가 조금씩 차기 시작하다가 200회 정도 되면 효과가 떨어지더군요.

 

마스크에 습기가 차지 않는 것은 단순히 편리함 이상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매 다이빙마다 마스크의 습기 방지를 위한 행동을 생략할 수 있어 다른 준비에 집중할 수 있죠. 또 물속에서 마스크 물빼기를 하려면 코로 바람을 불어넣어야 하는데 이때 생긴 습기는 제거할 방법이 없죠. 물을 계속 넣었다 뺐다 할 수 밖에요.

걸스포츠의 만티스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노-포그 렌즈는 강추 아이템입니다.

 

이상 노-포그 렌즈에 중독돼서 만티스5에 종속된 토모氏.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