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버 다이빙 장비의 튜닝은 또 하나의 재미인데요, 오늘은 만티스5 마스크를 튜닝해보겠습니다.
걸스포츠의 만티스5와 만티스 LV는 다양한 부품 교환이 특징인데요. 프레임을 바꿔서 새로운 마스크로 변신시킬 수 있고, 렌즈를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시력이 안 좋은 분들은 교정 렌즈를 사용하지만 만티스 시리즈만이 가진 강력한 렌즈, 바로 노포그 렌즈가 오늘은 주인공입니다.
꼭 렌즈를 교체하지 않더라도, 봄 맞이 깔끔한 마스크 청소를 위한 분해 방법만 배우셔도 만족!
준비물은 일자 드라이버와 십자 드라이버, 그리고 교체용 렌즈입니다. 운이 좋다면 십자 드라이버는 필요 없을 수도 있어요.
마스크 아래쪽 나사를 십자 드라이버로 잡고, 윗부분의 나사를 일자 드라이버로 돌립니다. 보통 아래의 나사는 잡지 않아도 잘 풀리는 편이에요.
마스크 한쪽의 틈을 일자드라이버로 밀면 가볍게 툭~ 프레임이 분리된답니다. 아주 쉬워요~
이런 구조지요. 아 이제 임산부와 노약자, 심성이 착한 어린이는 조심해야 합니다.
3개월마다 청소하는데도 깨끗하진 않네요. 확대를 하긴 했습니다만…
자체 편집했습니다. 걸스포츠의 마스크들은 분해가 쉽게 되어 있는데요 – 아빔은 절대 분해하지 말지어다! – 감히 있는 그대로는 못 보여드리겠네요. 물때가.. 물때가.. ㅜ.ㅜ 자주 분해해서 씻어주세요. 내 얼굴은 소중하니까요. 그래서 옛말에 호흡기는 빌려써도 마스크는 빌려쓰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미지근한 물에 중성 세제를 풀고 깨끗하게 씻으니, 새로 태어났군요. 이 정도면 렌탈해도 되겠어요 🙂 아~ 개운하다아~~
렌즈를 끼워볼까요? 아 방향이 헷갈리나요?
걱정 안해도 됩니다. 좌우 구분은 따로 없어요. 스티커가 바깥으로 나오게, 역순으로 조립하면 됩니다.
깔끔하게 다시 태어났네요.
걸스포츠의 노포그 렌즈는 매우 강력합니다. 습기 방지제나 침을 바르지 않아도 습기가 전혀 차지 않거든요. 단 습기 방지 효과는 수명이 있습니다.
메이커에서는 약 100회 다이빙 정도라고 밝히고 있는데요. 여러번 사용한 경험으로 150회 전후부터 습기가 조금씩 차기 시작하다가 200회 정도 되면 효과가 떨어지더군요.
마스크에 습기가 차지 않는 것은 단순히 편리함 이상의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매 다이빙마다 마스크의 습기 방지를 위한 행동을 생략할 수 있어 다른 준비에 집중할 수 있죠. 또 물속에서 마스크 물빼기를 하려면 코로 바람을 불어넣어야 하는데 이때 생긴 습기는 제거할 방법이 없죠. 물을 계속 넣었다 뺐다 할 수 밖에요.
걸스포츠의 만티스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다면 노-포그 렌즈는 강추 아이템입니다.
이상 노-포그 렌즈에 중독돼서 만티스5에 종속된 토모氏. 끝.
Recent Comments